금주 설교

회복시키시는 그리스도 - 마가복음 8:22-26
00:00 / 00:00

“회복시키시는 그리스도"

(마가복음 8:22-26)


◎ 시작하는 질문:

혹시 ‘왜 그때는 그 사실을 몰랐을까?’라는 생각을 해 보신 적이 있습니까? 그때는 도무지 이해하지 못한 것들이 알고보니 매우 간단한 사실이라는 생각이 들 때가 있지 않습니까? 예수님의 제자들은 주님의 옆에서 기적을 보았으면서도 주님의 정체를 깨닫지 못했습니다. 이런 제자들을 끝까지 인내함으로 훈련시키시는 주님의 모습을 통해서 무엇을 느끼십니까?

 

 

◎ 진행하는 질문:

예수님께서 벳세다 소경을 치유하신 사건은 오직 본서에만 나오는 사건으로 다른 복음서에 나오는 소경 치유 사건(마 9:27-31; 12:22; 눅 18:35-43; 9:1-12)과 비교해 볼 때 매우 독특합니다. 첫째로 예수님께서 소경을 고치시되 단번에 고치지 않고 두 단계의 과정을 거쳐 고치셨다는 사실입니다. 둘째로 주님께서 소경을 고치실 때 그를 마을 밖으로 데리고 나가서 거기서 고치시고 그로 하여금 마을 안으로 들어가지 말라고 하신 점입니다. 이러한 본문이 오늘 날 우리에게 주는 영적 교훈을 알아봅니다.

 

 

1.

 

 

 

 

2.

 

 

 

 

3.

 

 

 

 

 

◎ 삶으로 떠나는 질문:

주님은 당신을 배척하고 믿지 않는 마을에 대해서도 당신의 은총을 사모하고 나아오는 자들을 사랑하시며 고쳐주십니다. 우리 역시 주님의 은혜와 사랑을 기억하며 늘 주님께 더욱 가까이 나아가야 합니다. 현재 당신의 삶 가운데서 주님께 나아가지 못하도록 하는 장애물은 무엇입니까?

 

 

◎ 핵심구절:

“이제부터는 너희를 종이라 하지 아니하리니 종은 주인이 하는 것을 알지 못함이라 너희를 친구라 하였노니 내가 내 아버지께 들은 것을 다 너희에게 알게 하였음이라”(요한복음 15:15)

 

“너희 안에서 착한 일을 시작하신 이가 그리스도 예수의 날까지 이루실 줄을 우리는 확신하노라”(빌립보서 1:6)

 

 

“화 있을진저 고라신아 화 있을진저 벳새다야 너희에게 행한 모든 권능을 두로와 시돈에서 행하였더라면 그들이 벌써 베옷을 입고 재에 앉아 회개하였으리라”(누가복음 11:21)

  • Black Facebook Icon
  • Black LinkedIn Icon

3909 NW 185th Ave., Portland, OR 97229 Tel: 503.629.0544 Copyright © 2019 Korean Presbyterian Church of Beaverton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