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금주 설교

주님이 지체하실 때 - 요한복음 11:1-16
00:00

"주님이 지체하실 때"

(요한복음 11:1-16)

◎ 시작하는 질문(Starting Question):

요한복음에는 예수님께서 행하신 7가지 표적이 기록되어 있습니다. 오늘 본문은 7대 표적 가운데 마지막 표적의 배경이 되는 말씀입니다. 요한복음에 기록된 예수님이 행하신 7번째 표적은 무엇일까요?

 

 

 

◎ 진행하는 질문(Ongoing Question):

예수님께서는 나사로가 병들었다는 소식을 듣고 계시던 곳에 이틀을 더 지체하셨습니다. 이는 바로 이미 죽어 나흘이나 됨으로써 부패하시 시작한 나사로를 다시 살리심으로 하나님의 영광을 더욱 크게 드러내고 당신께서 생명의 근원이 되심을 만천하에 드러내시기에 적절한 때를 기다리기 위함이었습니다. 이러한 본문이 주는 영적인 교훈들을 알아봅니다.

 

 

 

 

 

 

 

 

 

 

 

 

 

 

 

◎ 삶으로 떠나는 질문(Life Question):

피할 수 없는 인간의 숙명인 죽음이 나사로에게 임했습니다. 그러나 예수님께서는 당신의 성도를 구원하시고자 대적자들이 기다리고 있는 예루살렘으로 가시려는 의지를 보이셨습니다. 예수님이 나사로에 대해 하신 말씀을 제자들은 어떻게 오해했나요? 나사로를 깨우러 가시는 예수님이 오늘 내게 어떤 소망을 주시나요?

 

 

 

◎ 핵심 구절(Key Verses):

“그가 내게 이르시되 인자야 이 뼈들이 능히 살 수 있겠느냐 하시기로 내가 대답하되 주 여호와여 주께서 아시나이다”(에스겔 37:3)

 

“모세가 바다 위로 손을 내밀매 여호와께서 큰 동풍이 밤새도록 바닷물을 물러가게 하시니 물이 갈라져 바다가 마른 땅이 된지라”(출애굽기 14:21)

 

“외인에게 대해서는 지혜로 행하여 세월을 아끼라”(골로새서 4:5)

bottom of page